본문 바로가기

건강

콜레스트롤 낮추는 음식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콜레스트롤 낮추는 음식에 대하여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콜레스트롤 낮추는 음식외에도 콜레스트롤 수치를 낮추는 추천레시피 또한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이 글을 다 읽으면 콜레스트롤 낮추는 음식을 이해하게 될 것이며 콜레스트롤 수치를 낮추는 추천 레시피 또한 알게 되실겁니다. 콜레스트롤 낮추는 음식 및 콜레스트롤 수치를 낮추는 추천 레시피가 궁금하신 분들은 끝까지 읽어주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ㅇ  콜레스트롤 낮추는 음식과 음료


콜레스트롤의 균형이 깨진 상태를 개선하려면 올바른 식생활을 보내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야식이나 간식을 절제하고, 음주는 삼가하거나 적당량 이 규칙을 지키는 것만으로도 콜레스트롤의 개선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나쁜 콜레스트롤수치를 줄이려면  하루 식사를 적정량으로 한 다음 식품에서 섭취하는 콜레스테롤 양을 줄입니다.

 

  • 야채나 해조류

  콜레스테롤은 동물의 체내에 많이 존재하며, 식물에는 거의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식물성 식품 즉, 야채를    먹는 양을 늘리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야채에는 비타민 미네랄은 물론 식이섬유도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식이섬유    는 위나 장내를 천천히 이동하면서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감싸고 체외로 배출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해조류는  씹    는 맛이 있어 포만중추를 자극하여 과식을 막을 수 있기에 추천하는 식품입니다.

 

  • 대두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한 대두 제품에는 LDL콜레스테롤이 체내에 흡수되는 것을 억제하는 작용이 있습니다

 

  • 어류

   혈액 중의 콜레스테롤이나 중성 지방을 줄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식사로 육류를 자주 먹는 분은 고기를 조금 줄이고 그만큼을 대두나 생선으로 대체하여 단백질을 보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음료에 관해서는 차 또는 물을 중심으로 마시고 주스나 알코올 청량 음료수의 섭취는 삼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차 중에서도 카테킨이 포함된 녹차는 LDL 콜레스테롤의 흡수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고 하니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싶은 분이라면 권장드리는 차입니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싶은 분들을 위한 추천 레시피


 

콜레스테롤 낮추는 추천레시피

 

두부 그라탕

재료: 2인분

사각 두부 1개,  베이컨 1장 , 시금치 1속 , 우유 1컵, 편밤가루 2작은술 , 소금 후추 조금, 치즈 40g

만드는 방법

  1. 두부는 페이퍼 타월에 싸서 10-15분 간격으로 물기를 뺴고 2cm 크기로 자른다.
  2. 베이컨은 5mm 폭으로 자르고 시금치는 2-3cm 길이로 자른다.
  3. 냄비에 베이컨을 넣고 가볍게 볶고 편밤가루를 넣고 우유를 붓고 약한 불로 섞으면서 끓인다.
  4. 3에 두부, 시금치를 넣고 끓여서 소금 후추로 맛을 낸다.
  5. 내열접시에 4를 담고 치츠를 뿌려 오븐 토스터로 8-10분 굽는다.

 

 

지금까지의 내용을 총 정리하자면 이런 식으로 정리할 수 있을 것입니다.

콜레스테롤의 균형이 꺠진 상태를 개선하기 위해선 식생활의 균형을
개선과 더불어 금연이나 운동을 병행해야만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시간이 걸리지만
꾸준히 해준다면 조금씩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정상으로 되돌릴 수 있을 것입니다.

 

이상으로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추천레시피를 알려드렸습니다.  어떻게 한번쯤 들어보셨을 법한 내용도 있었을 것입니다. 하지만 실천은 하기 쉽지 않습니다. 이번 기회에 다시 한번 도전해보는 것은 어떨지 조심스럽게 제안드립니다. 오늘 이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 댓글, 구독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요산수치를 낮추는 음식  (2) 2021.12.13
혈당치 조절하는 방법  (0) 2021.12.13
손목 염증 치료 HT008, 손목 통증 개선, 손목 치료  (0) 2018.01.06
고혈압 예방을 위한 방법  (1) 2017.09.21
성인 여드름의 원인  (0) 2017.09.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