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혈당치 조절하는 방법

 

혈당치 조절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혈당치 조절하는 방법 뿐만 아니라 혈당치를 조절하는데 도움이 되는 추천 식품 또한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오늘 이 글을 다 읽으시면 혈당치 조절하는 방법 뿐만 아니라 혈당치를 조절하는데 도움이 되는 추천 식품도 알게 되실 것입니다. 혈당치 조절하는 방법과 혈당치 조절하는데 도움이 되는 추천 식품이 궁금하신 분들은  끝까지 읽어주시면 도움이 될 거 같습니다.

 


 

 

혈당치 조절하는 방법


혈당치가 오르면 지방이 붙기 쉬워지기 때문에 혈당치를 조절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식사로 탄수화물을 섭취하면 혈당치가 올라가고, 췌장에서 혈당치를 낮추기위해 인슐린이라는 호르몬이 분비됩니다. 실은 이 인슐린이급격히 상승하면 인슐린은 과잉 분비되어 몸에 지방이 붙기 쉬워집니다. 게다가, 혈당치의 급격한 변동은 , 졸리거나 , 기분이 좌절하거나 하는 등, 정신을 불안정하게 만듭니다. 이는 심신의 악순환을 초래하게 만듭니다.

 

탄수화물의 섭취도 주의가 필요합니다. 탄수화물은 단백질, 지질과 함께 인간의 생명 유지에 필수적인 삼대 영양소 중에 하나이지만, 총 칼로리의 60%를 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에너지로 소비할 수 없었던 당은 몸에 쌓여 단백질과 결합하면 이상 단백질이 생성됩니다. 이렇게 되면 피부는 광택이 없어지고 머리와 뼈의 노화가 진행됩니다.

 

혈당치는 먹는 방법으로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혈당치를 급격히 올리지 않는 방법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먹는 순서를 의식하면 됩니다. 포인트는 식이섬유가 많이 포함되는 야채난 버섯, 해조류등을 섭취하는 것입니다. 식이섬유는 당의 흡수를 완만하게 하는 작용이 있습니다. 밥이나 빵 등의 주식에는 탄수화물이 많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천천히 먹는 것도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같은 음식을 먹어도 천천히 먹으면 탄수화물의 흡수속도는 완만해집니다.

 

 

 

혈당치를 조절하는데 도움이 되는 추천 식품


  • 수용성 식이 섬유

혈당치 조절하는 방법

해초,곤약, 녹황색 야채,보리,과일등

야채라고 다 좋은 것이 아니라 거기에 포함되어 있는 식이 섬유의 질에도 신경을 써야합니다. 이것에 대해 구체적으로 말하면, 현미에 많이 포함되어 있는 불용성 식이섬유보다 물에 녹으면 젤리처럼 되는 수용성 식이섬유를 추천드립니다.탄수화물을 감싸 천천히 위와 소장으로 이동시켜 혈당치의 급격한 상승을 방지합니다.

 

  • 양질의 기름

혈당치 조절하는 방법 2

청백어의 기름이나 참기름 등의 오메가 3계나 올리브나 아보카도 등의 오메가 9계 수용성 식이섬유는 4-5g 이상 섭취하지 않으면 효과가 얻기 힘든 걸로 얄려져 있습니다. 이것은 좀처럼 실천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런떄는 소화 흡수에 시간이 걸려 혈당치의 상승을 완만하게 해 주는 기름을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식초도 기름과 마찬가지로 설탕의 흡수를 완만하게 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건강을 위해 좋은 품질의 기름을 선택합시다. 샐러드 드레싱에는 올리브오일과 빌사믹을 추천드립니다.

 

  • 단백질과 지질

혈당치를 조절하는데 도움이 되는 추천식품

단백질과 지질도 소화에 시간이 걸리고 위 안에 오래 체류합니다. 탄수화물과 위에서 섞여 천천히 소화 흡수되기 때문에 혈당치의 급상승을 방지합니다. 밥에 계란 1개를 넣는 것만으로도 혈당치는 오르기 어려워집니다. 요리를 할때도 탄수화물 뿐만 아니라 단백질이나 지질을 조합한다면 좋을 것입니다.

 

  • 말린 과일

혈당치를 조절하는데 도움이 되는 식품

성인의 1일 식이섬유 섭취의 목표량은 남성 20g 여성 18g입니다. 식이섬유 부족을 보충하기 위해서는 간식에 말린 과일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말린 과일에 포함된 펙틴은 수용성 식이섬유입니다. 이는 혈당치를 올리기 어려운 음식 중 하나입니다.

 

 


 

이상으로 혈당치 조절하는 방법과 혈당치를 조절하는데 도움이 되는 추천식품을 알려들렸습니다. 혈당치는 곧 다이어트와도 연관이 있으니 건강하신 분이더라도 혈당치 조절은 꼭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도움이 되셨더라면 공감, 댓글, 구독부탁드립니다 . 감사합니다.